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Beauty] 남자의 좋은 피부를 위한 3단계 관리법

본문

 요즘 여자보다 더 정성스레 외모를 가꾸는 남자들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영화배우처럼 ‘잘생김’을 얻기가 어디 쉬운가요? 남자는 여자에 비해 성형으로 변신할 수 있는 부분에 한계가 있고, 각종 메이크업으로 단점을 커버할 수도 없죠. 남자에게 너무 악조건이라고요? 지금부터 갤러리아가 소개하는 단계에 따라 피부를 관리해보세요. 어느새 잘생김 묻어난 '오빠'로 거듭날지도 모릅니다! :) 


STEP 1. CLEASING 

 사실 세안과 면도만 제대로 해도 얼굴이 더욱 깔끔하고 훤해 보입니다. 피부 턴 오버를 돕는 각질 제거는 피부에 빛이 나는 ‘잘생김’을 선사하죠. 남성의 상징이자 그루밍의 핵심인 면도를 할 때는 최상의 도구를 골라야 합니다. 피부 손상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면도기를 고르는 것이 시작입니다. 

1 크리니크 포 맨의 ‘페이스 스크럽’,100ml  ▶구매하러 가기
2 필립스 면도기 ‘S7370/12’ ▶구매하러 가기

√ 각질 제거는 어떻게?
 귀찮다는 이유로 각질 케어를 하지 않는 남자가 대부분인데, 남자는 여자보다 피지 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으며, 각질이 피부를 덮는 각화 현상이 심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요합니다. 크리니크 포 맨의 ‘페이스 스크럽’처럼 산 성분과 물리적 효과가 결합된 제품으로 과도한 피지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하세요. 주 2~3회 사용하면 좋습니다. 각질 클렌저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크리니크 포 맨의 ‘소닉 딥 클렌징 브러시’나 필립스의 ‘비자 퓨어 맨’ 같은 남성 전용 클렌징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깔끔한 면도법 
 일생 동안 평균 만 번 이상 한다는 면도 역시 ‘잘생김’에 다가가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필립스 7000 시리즈’는 특수 제작한 저자극 면도날이 부드러우면서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게 돕습니다. 또 면도기 헤드를 마이크로비드 코팅 처리해 마찰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죠. 이솝의 ‘더블 엣지 레이저 면도기’처럼 면도칼 레이저를 사용하면 훨씬 깔끔하게 수염을 제거하면서 피부 각질까지 없앨 수 있어 일석이조에요. 



STEP 2. ANTI-AGING

 각질과 수염처럼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했다면 이제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와 젊음을 선사할 차례!  피부 수딩, 모이스처라이징, 안티에이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면 단시간 내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죠. 여기에 안티에이징 케어의 핵심인 아이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면? 더 확실하게 ‘잘생김’을 선사할 수 있어요. 

키엘의 ‘페이셜 퓨얼 헤비 리프팅’, 50ml ▶구매하러 가기
2 비오템 옴므의 ‘토털 리차지 아이 롤온’, 15ml 
3 랩 시리즈의 ‘프로 LS 올인원 페이스 트리트먼트’, 50ml ▶구매하러 가기

√ 올인원 화장품 추천  
바쁜 일상에 시달리는 남성에게 는 피부 진정, 수분 공급과 미백, 안티에이징 효과를 한꺼번에 선사하는 올인원 화장품이 정답입니다. 깨끗하게 세안 또는 면도한 뒤 랩 시리즈의 ‘프로 LS 올인원 페이스 트리트먼트’나 키엘의 ‘페이셜 퓨얼 헤비 리프팅’, 록시땅의 ‘쎄드라 글로벌 페이스 젤’과 같은 올인원 제품을 바르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할 수 있어요. 

√ 남성 아이케어 팁 
즉각적으로 인상이 달라 보이게 만들고 싶다면 눈에 주목하세요. 여성이 아이 메이크업에 공들이는 이유는 다크서클을 가려 칙칙함을 감추고 눈매를 강조해 또렷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아이 메이크업을 할 수 없는 남성에게는 애플리케이터가 장착된 아이 에센스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특히 비오템 옴므의 ‘토털 리차지 아이 롤온’이나 ‘포스 수프림 메탈 아이’처럼 메탈 롤러가 있는 에센스를 바르며 눈가를 지압하면 다크서클이 완화되고 부기가 빠지면서 눈매가 또렷해집니다. 



STEP 3. MAKEOVER

  여성처럼 풀 메이크업을 할 수 없는 남성에게 적당한 피부 메이크오버는 필수입니다. 피부 톤 보정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 또는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BB크림을 사용하면 타고난 듯 밝고 건강한 피부로 표현할 수 있어요. 매트한 립밤으로 마무리하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1 이솝의 ‘프로텍티브 립 밤’, 5.5g 
2 헤라 옴므의 ‘CC 크림 SPF 35/PA++’, 50ml ▶구매하러 가기
3 아베다의 ‘데일리 가드 디펜스 플루이드 SPF30/PA+++’, 30ml ▶구매하러 가기

√ 자외선 차단제 or BB크림  
‘잘생김’으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은 피부 톤과 결을 즉각적으로 커버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잡티 없이 밝고 건강한 피부 톤을 유지하고 싶다면 톤 보정 성분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세요.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BB나 CC 크림을 이용하면 타고난 듯 건강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죠. 헤라 옴므의 ‘CC 크림 SPF35/PA++’는 요철이 많은 남성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고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 입술 케어 제품 추천 
“마지막으로 립밤을 사용하면 더 매력적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 원장의 조언도 잊지 마세요. 비오템의 ‘옴므 얼티밋 립 밤’이나 키엘의 ‘페이셜 퓨얼 노-샤인 모이스처라이징 립 밤’처럼 페퍼민트 오일 성분이 입술을 건강하게 가꿔주면서 번들거리지 않는 남성 전용 립밤을 추천합니다. 


EDITOR'S PICK ITEM 7

앞서 본문에서 언급된 남성 뷰티 제품들의 사진을 추가로 공개합니다. 이 7가지 제품들 꼭 기억하세요! 

조 말론 런던의 ‘비타민 E 립 컨디셔너’, 15ml 
랩 시리즈의 ‘데일리 모이스처 디펜스 아이 밤’, 15ml ▶구매하러 가기
라 메르의‘UV 프로텍팅 플루이드 SPF50/PA+++’, 50ml ▶구매하러 가기
이솝의 ‘더블 엣지 레이저 면도기’
이솝의 ‘셰이빙 브러시’ 
록시땅의 ‘쎄드라 글로벌 페이스 젤’, 50ml ▶구매하러 가기
아쿠아 디 파르마의 ‘콜로니아 클럽 페이스 에멀션’ ▶구매하러 가기


Editor 최정연(프리랜서) / Digital 이숙희 
Photographer 박재용, 김문수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