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Beauty] 목주름 없애는 생활 습관과 케어법

본문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마련이지만, 마지막까지 피하고 싶은 부위가 있으니, 바로 목입니다. 일단 노화의 흔적이 자리 잡으면 쉽게 개선되지 않는 까닭인데요. “얼굴에 비해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이 얇아 노화가 좀 더 빨리 진행되죠.” 더엘 클리닉의 정가영 원장은 목 피부의 구조상 노화 증상이 쉽게 일어나며, 최근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한 잘못된 자세가 목의 노화를 부추긴다고 말합니다. 단순히 전문 케어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죠.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와 올바른 생활 습관, 적절한 시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목과 쇄골을 자신 있게 드러내고 싶다면 다음 내용을 참고해 본격적인 관리를 시작하세요! 


목을 위한 데일리 스킨케어

토너 단계에서 얼굴 뿐 아니라 목까지 발라 건조함을 잠재우고 피부결을 정돈하도록. 에센스와 목 전용 크림을 바를 때는 반드시 손바닥으로 목 아래에서 턱 방향으로 쓸어 올리듯 발라야 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도 빼놓지 말 것. 자외선이 콜라겐을 손상시켜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목도 마찬가지이기 때문. 특히 목과 쇄골을 노출해야 하는 계절이 다가온 만큼 자외선 차단에 좀 더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1 LA MER 리프팅 컨투어 세럼
‘리프팅 퍼먼트’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고 잔주름을 개선해 목과 얼굴선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구매하러 가기]

2 FRESH 블랙티 에이지-딜레이 퍼밍 세럼
블랙티 발효물과 추출물, 리치씨와 블랙베리 잎 추출물이 주름을 개선해 탄력 있고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구매하러 가기]

3 YSL BEAUTY Y쉐이프 리프팅 마사저
게르마늄 소재의 롤러가 적절한 압력과 자극을 줘 턱 선과 목, 쇄골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고 제품 흡수를 촉진시킵니다. [구매하러 가기]

4 LANCÔME 레네르지 프렌치 리프트 나이트 크림
레스베라트롤과 올리고사이드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제품을 바른 뒤 인체 공학적으로 만든 레네르지 디스크로 마사지를 해주면 좀 더 매끈한 목선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구매하러 가기]

5 NATURA BISSE by LA PERVA 텐솔리프트 넥 크림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높여 
턱 선이 또렷해지고, 목과 데콜테의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해줍니다.


매끈한 목선을 위한 맞춤 시술

최근 의학의 발달로 젊고 아름다운 얼굴로 만들어주는 시술이 많이 등장했지만 목 부위는 노화된 피부와 근육 조직을 제거하거나 당기는 등 부담스러운 방법 때문에 선뜻 시도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오앤 클리닉의 오승민 원장은 비수술적 방법을 결합해 치료할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턱 선을 매끈하게 하려면 레이저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울쎄라 치료가 기본입니다. 여기에 목주름의 위치와 깊이에 따라 보톡스, 필러, 실 리프팅을 조합해 시술합니다."

목 근육이 처진 경우엔 보톡스를 주입하지만, 부족하다면 실 리프팅으로 처진 피부를 목 뒤쪽으로 당기는 시술을 합니다. 단, 사람마다 상태가 상이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법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이외에 연어 추출물로 만든 리쥬란 힐러는 목에 마취 크림을 바른 뒤 전용 바늘을 이용해 주름에 주입해 시술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콜라겐이 탄탄해지면서 주름도 자연스럽게 메워집니다.


효과를 배가시키는 목 마사지

아무리 인기가 많은 시술이라도 시도하기 부담스럽다면 전문가의 손길에 맡겨보세요. 하루 이틀 만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순 없지만 꾸준히 관리하면 그만큼 노화 현상을 늦출 수 있습니다. 

더엘 클리닉 & 스파의 ‘페이셜 & 넥 스페셜 리프팅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은 고주파 리프팅과 핸들링 리프팅을 접목시켜 효과를 배가시켜 줍니다. 목부터 데콜테까지 마사지해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주름과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는 것이죠. 남다른 정보력을 자랑하는 뷰티 홍보 담당자들이 인정한 샹프리 스파에선 ‘넥 발란스 트리트먼트’를 받을수 있어요. 목주름과 탄력 개선, 얼굴 열 해소 등의 효과를 선사해 목선과 쇄골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브러시 테라피, 넥 마사지, 독소 배출과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허브 팩 등을 총 60분간 진행합니다. 

최근 청담동에 오픈한 ‘달팡 인스티튜트 서울’도 핫 스파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그중 ‘인스티튜트 디바인 시그니처 페이셜’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목 전용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두 가지 딥 마사지와 에잇 모션 마사지가 얼굴 근육을 강화하고 피부를 탱탱하게 해 전체적인 노화의 징후를 막아줍니다. 턱 선이 날렵해지니 목선이 매끈해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겠죠?


생활 습관 체크

시술을 받았어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결국 생활 습관이 목 피부 노화 여부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높은 베개를 피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그렇다고 베개 없이 취침하는 것 또한 목뼈 전체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팔뚝 굵기와 비슷한 높이어깨보다 넓은 길이의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일반적인 체형의 여성이라면 3~4cm, 평균보다 마르거나 살집이 있다면 1~2cm 낮거나 높은 베개를 선택하세요. 이때 천장을 보고 반듯이 누운 자세로 취침해야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얼굴에 마스크 팩을 하듯 목 부분에 영양 크림을 충분히 바르는 게 좋습니다. 보습과 영양은 항노화 치료의 공통적인 접근법이니까요.” 오엔 클리닉 오승민 원장의 조언을 참고해 보다 철저히 관리한다면 다가오는 봄, 매끈한 목선을 당당하게 드러낼 수 있을 거에요.


Editor 김윤화
Photographer 박재용
Reference <30초 뷰티 클래스>(양문출판사), <셀프 스킨케어>(경향미디어)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