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Life] 일상을 기록하는 방법, 스마이슨 다이어리

본문



2015년 연말이면 각종 모임에 참석하느라 정신 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실 텐데요. 화려한 패션과 인맥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새해를 맞이하는 준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에디터는 새해가 다가오면 가장 먼저 새로운 다이어리를 구입합니다. 통과의례 같은 이 일이 새로운 한 해를 보람차게 만들어 줄 것만 같거든요.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새해 다짐만큼이나 꾸준히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오늘 에디터가 효율적인 다이어리 작성법을 알려드릴게요.




직장인들이라면 꼭 한 개 이상은 가지고 있다는 다이어리! 다이어리는 하루의 업무 일과와 다가올 이슈 등 중요한 일들이 가득 적혀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분신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월간 페이지에는 업무 상 큰 이슈가 있는 일들 위주로 깔끔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업무 마감일 등 중요한 일들은 형광펜으로 표시해 두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펜이 내장되어 있어 실용적인 고급 가죽 다이어리 THE PANAMA DIARY 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 중 하나는 바로 메모하는 것이라고 하죠? 럭셔리 스테이셔너리 브랜드 스마이슨에서 이번 시즌 휴대하기 간편한 실용적인 디자인의 다이어리를 선보였습니다.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의 펜이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메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만년필이나 펜으로 다이어리를 작성하다가 뒷면으로 잉크가 번져서 사용하기 불편했던 적 있으시죠? 하지만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는 스마이슨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걱정 하지 않아도 될 거예요. 일반적인 다이어리 내지와 달리, 스마이슨만의 기술이 집약된 얇은 재지는 잉크 양이 많은 만년필로 작성해도 절대로 뒷면으로 번지지 않는답니다. 게다가 ‘Feather Weight Paper’라는 명칭으로 불릴 만큼 재지가 굉장히 얇고 전체적으로 다이어리가 가벼워서 휴대하기에도 좋아요.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여행할 때 여행 다이어리를 꼭 챙긴다고 해요. 모든 것이 선명하게 머리 속에 기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흐려지곤 합니다. 이때 여행 마니아들은 여행 다이어리 속에 사소한 기억과 느낌들을 모두 기록해둔다고 해요. 버스 티켓이나 영수증처럼 버리기 쉬운 물건들도 모아두었다가 다이어리에 기록해보는 것도 여행의 기억을 떠올리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포켓 속에 쏙 들어가는 슬림하고 아담한 사이즈의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 가죽 다이어리 THE PANAMA DIARY 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해질 때 즈음, 여행 다이어리를 펼쳐보며 여행의 설렘을 다시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기념해둘 만한 물건이 없더라도 상관 없어요.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거짓 없이 진실된 마음을 담아 기록해두었다면 여행의 감동적인 순간을 기억하기에 충분할 거예요.

특히 스마이슨 다이어리의 내지는 가볍지만 잉크의 번짐이나 비침이 없어 글을 메모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죠. 예쁘게 색칠하고 꾸미는 것만이 멋진 다이어리를 만드는 것은 아니랍니다. 나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여행 다이어리를 만들어 보세요.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는 시인 존 드라이든의 말처럼, 좋은 습관은 더 나은 삶을 완성합니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서울대생들은 내일을 준비하는 최고의 도구로 ‘다이어리’를 손꼽았어요. 부족한 시간 속에서도 그들은 다이어리를 통해 페이지 수까지 기록하며 보다 디테일한 계획을 세운다고 하는데요. 나태해지는 순간에는 명언을 기록하며 마인드 컨트롤을 한다고 해요. 그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도 2016년 새해에는 좋은 습관 한 가지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비드 컬러의 파이톤 패턴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이슨 THE SOHO DIARY 입니다.


매일 다이어리를 기록하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주간 별로 새로운 목표를 수립하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자기 관리를 해보세요. 그들처럼 좋은 글귀는 메모해두었다가 힘들 때 마인드 컨트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리를 비롯해 새 아이템들을 살펴보면서 새해의 기분을 만끽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 동안 제대로 쓰지 못해 백지로 버려야만 했던 다이어리는 이제 그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이어리 작성법으로 이제 효율적으로 여러분의 생활 패턴을 디자인해보세요. 좋은 습관을 만들어 주는 스마이슨 다이어리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SMYTHSON / WEST 5F

[연관기사]

아이 방 꾸미기, 코끼리 의자 어때요?
신혼 부부 & 싱글 가구를 위한 가전, 레꼴뜨
반려동물을 위한 리빙 브랜드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