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남자를 유혹하다, 알렉산더 맥퀸

본문



무더위가 잦아들면서 서서히 가을 옷을 꺼내 입게 되는 때입니다. 패션업계는 일찌감치 FW시즌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시즌에는 특히 과거로 돌아간 듯한 복고풍 분위기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더욱 간결하면서 감각적으로 진화했고, 디테일은 더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늘 감각적인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알렉산더 맥퀸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영국의 베스포크 테일러링의 지식과 프랑스 오뜨 쿠튀르의 정교함, 이탈리아의 완벽한 마감 디테일을 갖춘 알렉산더 맥퀸의 새로운 남성 컬렉션을 이번 포스팅에서 만나보세요.



혁신적이면서 감성적이고 로맨틱하며 도발적인 패션 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이번 시즌 선보인 15FW시즌 남성 컬렉션에서는 제복에 영감을 받아 역사를 패션으로 승화시키는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전통적인 테일러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반전적인 요소가 곳곳에 숨어 있는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는데요. 특히 영국의 현충일을 기리는 양귀비 디테일이 인상적이며, 군복의 디테일을 댄디한 형태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입니다.



꽃으로 아름답게 피어나는 알렉산더 맥퀸의 새로운 남성 컬렉션을 갤러리아명품관 EAST 4층 g.street 494 homme에서 만날 수 있었는데요. 컨템포러리 아이템부터 맥퀸의 정교한 테일러드 피스 아이템까지 폭넓은 알렉산더 맥퀸의 뉴 컬렉션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레이어드하기 좋은 반팔 티셔츠



벨트가 교차되는 듯한 장식에 양귀비 프린트를 가미한 블랙 반팔 티셔츠입니다.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에 이너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STYLING TIP | 

아직까지 한낮에는 뜨거운 태양이 작열하는 요즘, 이너로 반팔 티셔츠를 즐겨 입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팔 티셔츠 위에 베이식 셔츠르르 아우터처럼 더하면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셔츠 단추를 한 두개 풀어주면 캐주얼하면서 자유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놈코어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백팩과 스니커즈를 더해주면 좋습니다.



2. 간절기 필수 아이템, 카디건



양귀비 패턴이 규칙적으로 나열된 카디건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요즘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죠. 심플한 셔츠 위에 매치해 오피스룩에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습니다.


STYLING TIP |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카디건은 단독으로 입기보다는 셔츠 위에 레이어드해 매치하기 좋은 베이식 아이템입니다. 간단하게 티셔츠 위에 얇은 외투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올 가을에는 베이식한 실루엣에 패턴이 가미된 카디건이 인기인데요. 차분하고 슬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블랙처럼 어두운 컬러에 패턴이 가미된 카디건을 선택해보세요. 여기에 포멀한 팬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댄디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남자들의 가을 패션 아이템, 스웨트 셔츠



양귀비 꽃이 프린트된 블랙 스웨트 셔츠입니다. 낙하산을 맨듯한 느낌이 드는 커팅으로 보디 중심에 포인트를 주어 전체적으로 상체를 슬림하게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STYLING TIP | 

맨투맨 티셔츠라 불리며 최근 다양한 컬러와 패턴으로 더욱 트렌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독특한 패턴이 가미된 스웨트 셔츠는 데님 팬츠 위에 가볍게 매치하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게 패션 센스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단, 패턴이 있는 스웨트 셔츠에는 프린트 팬츠는 가급적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베이직한 팬츠로 균형을 맞추어 주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은 편안한 스타일을 완성해줄 거예요.



4. 댄디한 남자가 되는 비법, 가을 니트



양귀비 패턴의 원단이 X자로 디자인되어 있는 V넥 니트웨어입니다. 네크라인이 깊게 파여 느슨함에서 오는 멋과 남자들의 숨은 섹시함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STYLING TIP | 

비교적 선선한 날씨에 긴팔 소매를 찾게 되는데요. 평소 멋을 아는 남성들이라면 간절기에 활용할 수 있는 얇은 니트웨어를 찾고 계실 겁니다. 놈코어 열풍으로 어두운 컬러감의 니트웨어에 많은 관심을 보이실 텐데요. 남들과 다른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네크라인이 깊은 V넥 니트웨어로 관능적인 면모를 어필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으로 단조로운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5. 포인트를 주는 프린트 스웨트 팬츠



해골 패턴을 추상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인 프린트 스웨트 팬츠입니다. 스웨트 소재 특유의 부드러운 착용감과 통기성이 특징인 아이템입니다. 놈코어 룩에 부담 없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STYLING TIP | 

군복하면 지금까지 카모플라주를 떠올리셨다면, 이제 생각이 바뀌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알렉산더 맥퀸에서 해골 패턴을 재해석해 카모플라주 못지 않은 매력적인 패턴을 완성했기 때문인데요. 70년대 화려한 패턴이 특징이던 히피 룩이 연상됩니다. 특히 하체가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계신 남성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단, 이 경우에도 상의는 패턴 없이 깔끔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g.street 494 homme에 위치한 알렉산더 맥퀸 매장에서 15FW 남성 컬렉션과 함께 스타일링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올 가을 함께 하고 싶은 아이템을 발견하셨나요? 소개해드린 팁보다 더 좋은 스타일링 비법이 있다면 댓글로 여러분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유해주세요. 더 많은 알렉산더 맥퀸의 신상 아이템을 알고 싶으시다면 갤러리아명품관 EAST 4층 g.street 494 homme를 찾아주세요.



Alexander McQueen / EAST 4F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