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Life] 우리 몸의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본문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의 여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면역력 강화가 메르스 예방의 최선이라고 알려지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밥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먹을 것만 잘 먹어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해보았는데요. 전문가에 따르면 신선한 채소와 과일,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면 바이러스에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 에디터가 소개해드리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6가지와 함께 메르스 걱정은 뚝! 건강한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1. 마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하면 떠오르는 대표주자, 마늘. 마늘에는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난 알리신이 풍부합니다.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마늘 추출물을 투여한 사람들에게 감기 걸릴 확률이 2/3까지 떨어졌다고 하니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겠네요.

2. 생강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생강도 강추합니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진통제, 항염증, 항박테리아 기능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3. 녹색채소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A, B, C부터 칼슘과 칼륨, 인, 철분 등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채소에 풍부한 섬유질은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TIP 1. 감기 예방에 효과 만점, 레몬 생강차 만드는 법



주재료| 레몬 3개, 생강 100g, 설탕 400g, 베이킹소다 적당량, 굵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레몬을 30분 정도 담갔다 꺼낸 다음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표면의 왁스를 제거하고 깨끗한 물로 헹구어 주세요.

2. 손질한 레몬은 껍질 째 슬라이스하고, 생강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기고 슬라이스하세요.

3. 깨끗한 볼에 자른 레몬과 생강, 설탕 300g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미리 소독한 유리병에 (3)을 넣고 그 위에 설탕 100g을 올려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시켜주세요. 뚜껑을 닫고 밀봉한 후, 설탕이 모두 녹도록 반나절 정도 실온에 보관한 다음 3일 정도 냉장 숙성시켜주세요.


*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면 6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출처- 무엇이든 홈메이드 (우듬지)



4. 고구마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우리 몸과 처음 마주하는 곳은 바로 피부! 평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훨씬 면역력이 좋다고 하네요.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비타민 A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달콤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간식으로 즐겁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5. 아보카도

남미의 식재료로 알려진 아보카도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단일불포화 지방이 많은 아보카도는 신체 내부의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도 좋아요. 부드러운 식감으로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어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TIP 2. 아보카도와 마늘을 활용한 건강 요리, 과카몰리 만들기




주재료| 완숙 아보카도 1개, 토마토 1개, 양파 1/2개, 레몬 1개, 마늘 3~4쪽, 소금/후추 약간

만드는법|

1.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과육을 퍼낸다.

2. 볼에 아보카도 과육을 넣고, 레몬 반 개로 즙을 짜 넣은 다음 덩어리가 보이지 않도록 으깬다.

3. 씨를 제거한 토마토와 양파, 마늘을 잘게 다진다.

4. (2)의 볼에 잘게 다진 토마토, 양파, 마늘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여 잘 버무린다.


* 과카몰리는 먹을 양만큼 조리해 바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출처- 무엇이든 홈메이드 (우듬지)




6. 요거트

요거트는 건강한 박테리아로 병을 유발하는 세균을 막아 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죠. 오스트리아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한 컵의 요거트를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을 위한 약을 먹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TIP 3. 요거트와 제철과일로 건강한 아침식사 만들기



주재료| 그릭요거트 1병, 딸기, 블루베리 등 제철과일 1줌, 뮤즐리 1/2컵, (취향에 따라) 꿀 약간

만드는 법|

1. 볼에 요거트를 덜어내고 그 위에 뮤즐리를 넣어주세요.

2. 딸기와 블루베리 등 제철과일을 넣어주세요.

3. 취향에 따라 단 맛을 더해주고 싶다면, 설탕 대신 꿀을 약간만 넣어주세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시적으로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보다 평소 꾸준히 식단에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꼭 한끼에 하나씩 먹기로 약속해요~! 갤러리아 고메이494에서 만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만든 건강한 식단과 함께 메르스를 예방해보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