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Food] 수험생을 위한 센스 있는 수능 선물 초이스 전략

본문



수능을 앞두고 먹는 것 하나에도 신경이 쓰이죠. ‘빵을 먹으면 빵점’, ‘죽 먹으면 죽 쑨다’, ‘미역국을 먹으면 미끄러진다’ 등 웃지 못할 속설들이 난무하는데요. 일생일대에 가장 중요한 시험인 만큼 그냥 웃어 넘길 수 만은 없어요. 긴장하고 예민해져 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센스 있는 수능 선물로 그들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건 어떨까요?



1. 철썩 붙어라! 합격 엿 & 찹쌀 떡



수능 선물하면 클래식하지만 절대 빠지지 않는 선물 목록 1순위, 바로 합격 엿! ‘엿을 먹으면 시험에 철썩 붙는다’고 해서 수능시험 때 교문에 엿을 바르거나 당일 아침에 엿을 물고 가기도 했는데요. 엿은 원기를 회복시키고 소화기능을 보강하며 피로와 식욕부진, 인후통, 변비 등에 효과가 있으며 두근거림이나 어지러움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을 위한 ‘합격 기원 떡’ 또한 인기랍니다. 찹쌀떡 안에 팥과 몸에 좋은 견과류가 들어 있어 두뇌 발달 등에 좋다고 해요. 모양도 예쁘고 달콤한 맛으로 아침을 거르는 아이들에게 든든한 식사 대용 간식이기도 합니다.



2. 집중력 100%를 위한 초콜릿



초콜릿은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초콜릿의 코코아 성분에 각성효과를 가지고 있는 카페인을 비롯하여 마그네슘, 인 등이 들어 있기 때문이죠. 초콜릿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효과가 있답니다. 달콤한 맛으로 부담감과 긴장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겠죠?



수능 당일 아침, 몸의 쌀쌀한 기운을 녹여주는 달콤한 코코아 한 잔은 어떠세요? 미국 하버드 의대 연구팀은 코코아가 기능이 떨어진 두뇌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 밖에 코코아는 체내에 당분을 즉시 공급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정신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코아의 향이 정신 고양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알파파를 만들어 내는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3. 피로 회복을 위한 허브티



이제는 제법 춥게 느껴지는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무렵이면 따뜻한 차 한 잔 생각이 간절한데요. 그래서 일까요? 최근 티라피(Tearapy)가 인기입니다. 티라피는 티(Tea)와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로 차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주는 것입니다. 차를 마시는 동안은 잠시 책상에서 벗어나 차 한 잔을 하며 짧은 휴식을 만끽해보세요. 차를 마시는 시간 동안 수험생들은 피로를 풀고 가벼운 이야기를 나누며 웃을 수 있을 거에요.



여기에 골라 마시는 재미까지 더한 이색적인 티 세트가 있습니다. 녹차와 블렌딩 차로 유명한 오설록의 제품인데요. 책을 형상화한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 안에는 차가 낱개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하여 언제 어디서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오설록의 티 세트에는 과일이 함유된 블렌딩 티가 눈에 띄는데요. 과일이 믹스된 블렌등 티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쌀쌀한 날씨로 움츠러들기 쉬운 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4. 건강까지 생각하는 센스, 합격 사과 & 견과류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갤러리아 고메이494에 합격 사과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수험생들의 대학 및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로 충북원예농협에서 특별히 재배했으며 ‘부사’ 품종 특유의 맛으로 풍미까지 좋답니다. 비타민 C가 듬뿍 함유된 사과는 뇌세포 생성과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씹을수록 고소한 견과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와 아몬드가 두뇌회전에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는 뇌를 많이 사용하는 수험생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그냥 먹어도 좋고, 여기에 소화가 잘되는 오트밀과 비타민이 함유된 마른 과일을 넣어 에너지 바를 넣으면 휴대하며 먹기 좋은 영양 간식이 된답니다.



* 고생하는 수험생들에게 1++ 한우 설렁탕!



코 앞으로 다가온 수능, 고생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정성과 영양이 가득한 1++ 한우 설렁탕으로 기력을 회복 시켜주는 건 어떨까요? 갤러리아 고메이494 내 ‘벽제오세요’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능 대박 기원 행사 기간은 11월 12일까지이며, 청미 설렁탕도 동일 적용하고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지금까지 노력한 것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전국의 모든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아자아자! 파이팅~. ^^



* 수능 임박! 수험생 건강관리는?

1. 수능 전날, 따뜻한 카페인이 없는 허브 차 한 잔과 함께 숙면을 취할 것

2. 90분 동안 공부하고 10분은 가벼운 산보나 스트레칭으로 긴장을 풀어줄 것

3. 수능 당일 아침식사는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가볍게 먹을 것 -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철분, 비타민 C 등은 뇌세포 생성과 활동에 바탕이 되는 요소!

4. 기름진 음식과 튀김 종류는 피하고 콩, 두부 등 단백질 식품과 견과류, 멸치 등 두뇌 활동에 꼭 필요한 식품을 섭취할 것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