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Pop-up] 베이커리 페스티벌, 헤이브레드 x 고메이494

본문



갓 구워낸 고소한 빵 냄새만 맡아도 이성을 잃고 마는 빵순이들을 위한 엄청난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매일 아침 동네빵집에서 빵을 배달해주는 베이커리 편집숍 헤이브레드와 트렌디한 프리미엄 식문화를 이끌어가는 고메이494가 만나 엄청난 사건이 벌어졌다는데요. 서울에서도 내놓으라 하는 최고의 맛을 선보이는 동네 빵집을 엄선해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베이커리 페스티벌 소식이에요. 지금부터 고메이494에서 펼쳐지는 베이커리 페스티벌 속으로 함께 빠져볼까요?



가장 먼저 만난 서울 최고의 동네 빵집은 바로 인천에서 시작해 가로수길로 진출하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런치 디저트 맛집 도레도레(DOREDORE)였습니다. 도레도레는 ‘금빛의’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우리의 삶이 황금빛 따사로움으로 채워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었다고 해요.



도레도레 케이크는 우유에서 순수하게 얻어낸 100% 동물성 생크림과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동물성 생크림으로 만들어진 케이크는 구입 후 바로 드시거나 냉장 보관해야 하지만 일반 케이크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깊고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도레도레의 대표 제품은 소중해, 폭신해, 촉촉해, 섹시해 등 약 15가지 종류의 케이크입니다. 그 중 최고의 인기 제품은 7층 높이의 소중해 케이크인데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완전 소중한 소중해 케이크! 알록달록한 무지개색 시트 사이에 동물성 생크림을 아낌없이 듬뿍 바른 케이크에요.



도레도레에서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폭신해 케이크. 블루 퀴라소 시럽을 크림에 섞어 동화적인 파란색 크림이 특징이에요. 초콜릿 시트와 환상적인 궁합을 이룬답니다.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또 한 번 맛보는 컬러풀한 색감과 깊은 풍미를 선보이는 도레도레 케이크는 오는 16일까지 고메이494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일 수제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지는 한정판 아이스크림과 마카롱이 있는 이곳은 바로 펭퀸마카롱이에요. 만나본 적 없는 쫀득함과 아이스크림의 촉촉함이 만나 달콤함에 자꾸만 끌리는 맛이 특징이죠. 테이스티로드에서도 소개되어 테로 콕으로 선정된 만큼 검증된 디저트 맛집입니다.



매일 새로 구워낸 수제 마카롱 사이에 쫀득쫀득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넣으면, 한 손으로 먹기 편한 펭귄마카롱 아이스크림 마카롱이 완성됩니다. 아이스크림과 마카롱을 한번에 맛보는 재미와 쫀득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더해진 맛이 이색적이었어요.



스트로베리, 초콜렛, 그린티, 치즈 케이크 등 6가지 맛이 준비되어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새콤달콤한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마카롱을 맛보았어요. 당일 만들어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마카롱 셸과 시원하고 달콤한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이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답니다. 대학로에서 문정성시를 이루며 완판기록을 이어가는 마카롱 아이스크림의 선두주자 펭귄마카롱은 오는 16일까지 고메이494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서울 동네 빵집만을 엄선해 베이커리와 디저트 셀렉션 베이커리 페스티벌을 오픈했어요. 오는 23일까지 고메이494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에서 맛나기로 소문난 각 지역의 동네빵집을 엄선해 매일 아침 배달해주는 베이커리 편집숍 ‘헤이브레드’를 통해 서울 최고의 동네 빵집 5곳을 선보입니다. 여의도 브레드피트, 철산동 hoophoop베이글, 광화문 레스까르고는 백화점 최초로 고메이494에서 선보이며, 자양동 라몽떼의 대표 제품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고소한 향으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은 빵집은 바로 조선호텔 베이커리에서 18년의 경력을 쌓은 문홍남 셰프가 선보이는 천연발효빵 전문 베이커리 레스까르고. 천연 효모종으로 만들어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빵으로 유명한데요. 그 중에서도 레스까르고의 대표 메뉴 치아바타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라스까르고 크랜베리 치아바타, 블루베리 치아바타, 한 번 맛보면 중독되는 고소한 먹물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나 식전빵으로 활용하기 좋은 플레인 치아바타를 선보였어요.



(왼쪽부터) 레스까르고 에스프레소슈, 바닐라슈, 초코슈

공부하거나 일하는 중 달달함이 생각 날 때, 레스까르고 슈와 함께 티타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바삭한 레스까르고 슈 셸 위에는 고소한 견과류가 토핑되어 있고 안에는 부드러운 크림이 듬뿍 들어 있답니다. 입 안에서 가볍게 감도는 달콤한 기운으로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마법의 디저트에요.



상상력 가득한 베이글을 전문으로 만드는 동네빵집 철산동의 훕훕베이글! 달콤한 팥앙금을 가득 품은 녹차베이글, 치즈 마니아를 위한 치즈타이거 등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다양한 반죽과 속재료로 가득한 훕훕 베이글을 만났습니다. 다채로운 필링이 가득 채워져 있어 아침을 거를 때 한끼 식사 대용으로 딱이랍니다.



프랑스 국립제과제빵학교를 졸업하고 명장의 베이커리에서 경험을 쌓은 장은철 셰프가 이끄는 자양동 동네빵집 라몽떼. 가능한 모든 재료는 물론 반죽과 발효를 비롯한 제과제빵의 전 과정을 프랑스 방식 그대로 지켜 정통 프랑스 빵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크로아상 외 9가지의 다양한 프랑스 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름부터 정감이 가는 여의도 빵집 브레드 피트(Bread Fit). 매일 아침 갓 구운 빵 냄새와 갓 볶은 커피원두향이 향긋한 영화감독 이철하의 동네빵집이에요. 최근 순수한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우유크림빵이 처음 시작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매일 아침 직접 끓인 우유와 천연 바닐라빈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국내 유일무이 최고랍니다. 그 외에도 뜯어먹고 찍어먹는 재미가 있는 초코 코로네와 고소한 콘브레드도 선보이고 있어요. 출근 길에 잠시 들려 맛있는 빵과 함께 커피 한 잔과 함께 가벼운 아침 식사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담백하고 고소한 빵으로 끼니를 대신하고 달콤한 빵이나 케이크로 간식을 해결한다면, 당신도 부정할 수 없는 빵순이! 맛과 멋, 그리고 건강까지 두루 챙긴 핫한 서울 동네 빵집을 이제 고메이494 한곳에서 모두 만나보세요. 디저트 맛집 펭귄 마카롱과 도레도레는 오는 16일까지, 헤이브레드 팝업스토어는 오는 23일까지 운영됩니다.



HEY BREAD X GOURMET494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