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Food] 여름철 냉면 vs. 모밀 그리고 빙수

본문

 

오늘 아침,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비가 내리기 시작하였는데요. 출근길, 비는 맞지 않으셨나요? 요즘 같은 때에는 갑자기 쏟아지는 비 때문에 가방 속에 들어갈 작은 우산은 꼭 챙겨서 다녀야 하지요. 태풍 너구리가 비켜가면서 내리는 오늘의 비 소식은 참 다행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큰 피해가 나지 않고 이렇게 비만 내려준다면 정말 기쁘겠어요! 앞으로 장마철이 지나고 나면 지금보다 무척 더워질텐데요...

지글지글 끓는 아스팔트, 뜨겁게 내려 쬐는 햇볕에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운 여름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도 입맛이 없기 마련입니다. 괜스레 기운이 없고 누워 있고 싶고 갈증만 나는 이 때, 입맛을 살려주는 음식으로 속을 토닥토닥 달래주어야 합니다. 여름철 별미로 없던 기운도 호랑이처럼 솟아나게 만들어 주세요!
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여름철 별미를 소개해드립니다.

 

1. 속초 코다리 냉면

매콤 달콤 그리고 새콤한 고메이494의 효자메뉴인 속초 코다리냉면입니다. 일단 시각으로 한 번사로 잡고 그리고 매콤하고 고소한 냄새에 두 번, 맛에 세 번 반하게 되는 코다리 냉면은 여름철 별미이지요.

 

함경남도 단천 지방의 전통비법으로 만들어 지는 코다리냉면은 코다리(반 건조 명태)를 냉면 고명으로 사용하며 3대째 내려오는 특별한 양념장으로 생선 특유의 비릿함을 없앴으며 고구마 전분으로 뽑은 쫄깃한 면발이 감칠맛을 더해주지요. 사실 에디터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이 너무 매콤하여 잘 먹지 못하는데요. 꼭 이것만은 먹게 되더라고요. 매콤+달콤한 양념장이 비벼져 있는 쫄깃한 명태와 면을 함께 후루룩 먹으면 정말 눈을 절로 감게 되는 거 있죠?^^; 다시 생각하니 군침이 도네요 ;)

 

여기에 얇은 피 안에 속이 가득 찬 만두 2개가 합쳐진 세트 메뉴는 속초 코다리냉면에서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지요. 이 세트메뉴는 한 끼 식사로도 거뜬하답니다!
 최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으로 만드는 프리미엄 냉면, 속초 코다리냉면. 여름철 별미로 추천합니다^^

 


2. 니시키 쟁반모밀

매콤한 것보다는 시원한 얼음 육수가 동동 떠있는 국물이 있는 메뉴를 선호한다면 니시키의 쟁반메밀을 추천해드릴게요.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에 아삭아삭한 오이와 양상추, 야채 그리고 유부를 얹어 시원한 국물과 함께 드시면 입안에 감도는 감칠맛에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들고 국물을 떠 넣을 때마다 느껴지는 정갈함에 숟가락을 놓고 그릇을 통째로 들고 후루룩 마시게 될지도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여성분들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친구와 식사 약속이 있으시다면 추천해드린 속초 코다리냉면과 니시키의 쟁반모밀을 시켜 나누어 먹어도 좋습니다. 매콤한 비빔냉면과 시원한 육수에 담겨 있는 모빌의 궁합은 말 안해도 아시죠? 다 드시고 난 후에 냅킨으로 입가를 닦으며 흡족한 미소로 배를 한번 슥 훑고 엄지손가락 척하고 올릴 수도요!^^

 


3. 빈스앤베리즈 베리빙수&아사이베리

 식사가 끝났다면 후식도 빠질 수 없겠죠?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후식으로 제격인 빙수는 여러가지 맛의 다양한 종류들이 많지만 그 중 새콤달콤한 베리류가 가득 올려져 있는 베리 빙수를 추천해드릴게요.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로 상큼한 딸기와 블루베리를 한입 떠서 드시면 입안이 깔끔하게 마무리 되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친구와 함께 드셔도 적당한 양이고요^^

 

 여기에 요즘 대세인 슈퍼푸드 아사이베리 스무디도 함께 드셔보세요.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효과가 20배가 높은 슈퍼푸드인 아사이 베리는 여성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지요. 미란다 커의 몸매 비결로도 잘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아사이베리. 달콤한 스무디로 즐겨주세요^^ 익숙한 맛이라 거부감 없이 정말 맛있고 즐길 수 있어요.

 

 시원한 바람으로 후끈 달아오른 체감온도도 낮추어 주고 더불어 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이 있는 고메이494로 방문해주세요;) 맛있는 음식을 여유롭게 즐기다보면 무더위에 쉽사리 날 수 있는 짜증도 줄어들고 행복한 웃음으로 가득찰지도 모를거에요.

오늘 추천해드린 여름철 별미로 입맛을 살려주고 다소 지쳐있던 나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주세요. 잘 먹는 것만큼 건강한 것은 없으니까요^^ 모두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Gourmet494 / West B1F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