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Trend] 커리어우먼을 위한 옷, 도나 카란 뉴욕 2014 S/S 컬렉션

본문

 

 

 50년 동안 변함없이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미국 대표 여류 디자이너, 도나 카란은 현대 여성들의 영원한 멘토이자 희망입니다. 7명의 손주를 둔 예순을 훌쩍 넘긴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타이트한 요가복을 입고 운동을 하고 수박주스를 마시는 등 꾸준한 자기 관리로 할머니가 아닌 여자로서의 관능적인 매력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지요. Ann Klein의 수석 디자이너로서 활동하다 자신의 개인 레이블을 론칭하며 뉴욕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발돋움한 그녀는 여성을 위해 편안한 의상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저지 소재를 활용하여 선 보인 아이템과 편리함이 가미된 보디수트는 커리어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는데요. 현재까지도 전세계 수많은 여성들에게 각광 받는 브랜드이자 뉴욕의 시크함과 도회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도나 카란의 2014 S/S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이번 14년 S/S 컬렉션의 콘셉트는 ‘Urban Culture’입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도나카란 특유의 감성이 잘 나타나 있는데요. ‘도나카란=드레이핑’이라는 공식처럼 몸을 따라 흘러내리는 자연스러운 실루엣에 챙 넓은 커다란 모자와 볼드한 벨트로 포인트를 주어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 내었습니다.
여성의 신체 구조를 잘 파악하여 결점을 가리고 장점은 부각시키는 드레이핑 기법을 주로 활용 하는 디자이너 도나 카란의 디자인은 린지 로한이나 리브 타일러, 드류 베리모어 등의 할리우드 스타부터 손예진, 김혜수 등의 국내 스타들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 분야의 셀러브리티들을 마니아층으로 두고 있습니다.

 

 하늘과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 컬러와 다양한 톤의 어스 컬러,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적절한 매치가 도나 카란 특유의 기품을 담은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유롭고 편안한 패션을 선보이지만 품위를 잃지 않게 만드는 그녀의 섬세한 디자인은 까다로운도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이네요.

 

 “여성들에게 아주 모던하고 섹시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과 그럴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것이 나의 업무입니다.”라고 말하는 도나 카란. 그녀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마술사 같은 디자이너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도나 카란의 근사한 아이템을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만나보세요.

 런웨이에서 볼 수 있었던 아이템들을 도나 카란 매장에서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니 컬렉션 현장에서 느낄 수 있을 법한 그 감성을 매장에서 고스란히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역시나 드레이핑 기법이 빠지지 않은 슬리브리스 톱과 롱 스커트는 실크와 저지소재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착용감이 무척이나 뛰어납니다. 몸을 부드럽게 휘감아 보디라인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지요. 액세서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가벼운 클러치 백으로만 포인트를 준다면 근사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살랑살랑 부드럽게 흔들리는 노 칼라 실크 블라우스입니다. 여성스럽지만 도회적인 매력이 강하지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셔츠/블라우스를 보면 단아한 이미지와 품격 있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배우 김희애 씨가 떠오르곤 합니다. 도나 카란도 어느 스타일에 매치하여도 본연의 우아한 모습을 잃지 않는답니다. 정말 ‘특급 칭찬’ 해주고 싶어요.

 

 섹시한 여성으로 표현해주고 싶다는 디자이너 도나 카란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아이템입니다. 매쉬 소재를 믹스매치하여 시스루 룩으로 표현해 낸 톱과 롱 스커트는 여행지에서의 이브닝 웨어로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시즌 도나 카란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대표적인 아이템들이 바로 이런 집시와 히피 풍의 감성이 느껴지는 롱 스커트이죠. 깜짝 놀라셨죠? 사실 이 롱 스커트는 튜브 톱 드레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입니다. 키가 크신 분들이라면 스커트로 착용하실 수 있지만 아담한 체구의 여성분이라면 치마 위의 단을 가슴 끝까지 올려 튜브 톱 드레스로 연출하시면 됩니다. 휴양지에서 자신의 역할을 100% 발휘할 아이템이니 놓치지 마세요!

입는 순간 자신감이 넘치는 도나 카란의 모든 아이템은 갤러리아 명품관 WEST 2F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DONNA KARAN NEWYORK / WEST 2F / 02-542-8959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